Easily browse with the ← or → keys or by swiping the image.
Close (7s)
Title
GreenDays
Client
Personal design work
Description
그린데이즈(GreenDays)는 라벤더, 인삼, 말차, 히비스커스를 주요 원료로 한 건강한 음료와 간편한 영양 간식을 제공하는 가상의 카페 브랜드다. 바쁜 현대인이 빠르게 영양을 섭취하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티백과 젤리 스틱 형태의 제품을 패키지로 판매한다. 매장을 방문하면 그린데이즈만의 시그니처 메뉴인 라벤더차, 인삼차, 말차, 히비스커스차를 따뜻한 음료로 시음하거나 테이크아웃할 수 있다. 단순히 음료를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 빠른 일상 속에서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를 주요 타겟층으로 삼고 있으며, 간편하면서도 프리미엄한 웰니스 음료를 통해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경험을 제안한다.
그린데이즈의 브랜드 디자인은 빠르게 등장하고 개선되는 생성형 AI의 추세에 디자이너로서 대응하고자, AI가 디자인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실험하고 검증하며 디자인 실무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하여 시작되었다. 따라서 그린데이즈 브랜드 디자인에서는 최신 생성형 LDMs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제작되었다. 디자인 레이아웃, 도형, 타이포그래피 등 기본적인 편집 디자인 요소를 제외한 모든 래스터 그래픽(모델 사진, 제품 컷 사진, 벡터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등)은 그것들을 활용해 작업한 결과물이다.
AI 기반 디자인의 가장 큰 도전 과제 중 하나는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개별적인 이미지나 그래픽 요소가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브랜드의 정체성이 흐려지기 마련인데, 생성형 AI는 그것을 고려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단순한 T2I 생성 방식을 넘어, Inpainting, ControlNet, PuLID, IC-Lights 등의 기술을 사용해 정교한 워크플로우를 구축했다. 이러한 기술을 활용해 반복적인 수정과 보완을 거듭하며, 워크플로우를 공략해 브랜드의 감성에 맞는 균형 잡힌 비주얼을 완성하도록 노력하였다.